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agazine

현재 위치
  1. Home
  2. Media
  3. Magazine
매거진 카테고리에서 새로운 소식을 볼수 있습니다
Category to
  • MAGAZINE

     

     

    제11회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大賞)’ 38개 브랜드 선정


    마케팅의 화두에는 단연 소비자가 있다. 기술발전과 시장요인이 소비자를 중심으로 움직이고 있기 때문이다. 개인의 성향은 소비를 통해 표상되기에 이 지표를 분석하면 마케팅의 장(場)을 이해할 수 있다. 히트상품의 이면에는 소비자의 심리가 깊이 투영되어 있다. 이런 이유로 기업은 히트상품 선정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제품 생산에 있어서도 소비자의 MBTI 성격유형검사까지 반영하고 있다. 실로 히트상품 선정은 제품평가에 많은 영향을 미친다. 이는 브랜드 자산인 품질지각은 물론 가치지각변동에 대한 추이와 구매의도 간의 세밀한 차이를 인지시켜주는 기준이 되기 때문이다. 소비자는 더 이상 단일 존재가 아니다. 소비자를 모두 동일한 기준으로 바라보던 시대는 지났다. 소비자 개인의 성향과 특성에 대한 세분화된 마케팅 전략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이는 ‘히트상품’이라는 외적 가치의 영향력이 그것을 대변해 줄 것이다. 소비자는 이 ‘히트상품’을 지속적으로 신뢰하기에 히트상품 선정의 마케팅 활용은 더욱 빛을 발할 것이다.


    올해로 11회를 맞는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大賞)은 디지틀조선일보가 주관하고 조선일보와 대통령소속국가지식재산위원회 그리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국내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의 남녀로 구성된 소비자의 직접 투표와 산학 전문가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되었다. 선정 기준은 참신한 아이디어는 물론 상품의 안정성을 기저로 한다. 올해도 소비자의 요구를 잘 파악하여 대응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선보인 38개의 히트상품이 선정됐다. 이번 선정으로 듀오정보㈜의 듀오와 (주)파리크라상의 파리바게뜨가 9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주)쿠첸의 쿠첸이 8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또, (주)바디프랜드의 바디프랜드와 당진시의 해나루쌀이 각각 7년 연속으로 수상했으며, (주)바디프랜드의 라클라우드와 W정수기, (주)담소이야기의 담소소사골순대, (주)육대장의 육대장이 각각 6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가져갔다. (주)멈스의 멈스는 5년 연속으로 수상했으며, (주)리즈케이의 메가 퍼스트 씨 세럼 퓨어 비타민C 13.5%와 동화약품㈜의 인트린직 보습제은 4년 연속으로 수상했다. (주)우전메디칼의 PARAGON CRT 100, (주)한국미라클피플사의은나노스텝 다용도 세정제는 3년 연속 수상을 했으며, 월드타워건설㈜의 월드타워12, 보람상조라이프㈜의 보람상조, 롯데멤버스(주)의 엘페이(L.pay)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수상했다.


    그 밖에도 더그레이스의원의 시크릿주사, (주)토아온의 르끌라, 유유네이처의 포모라인L112, (주)키친아트의 페트라, (주)비딩스테이의 비딩스테이, Helen of Troy의 브라운체온계, (주)홈쇼핑에이투지의 특허 받은 만능요리가마솥, (주)이룸의 평택 캐피토리움, (주)오렌지기업의 천년순수 홍삼, (주)케이티의 리얼360, 케이티하이텔㈜의 빅데이터 및 AI기반 CS솔루션/DAISY TA솔루션, (주)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 영덕군의 귀농∙귀촌도시, (주)엘지유플러스의 U+tv 브라보라이프, (주)농협네트웍스의 농협 고팜, (주)휴메딕스의 엘라비에® 프리미어, (주)큐비엠의 패밀리 미네랄 닥터, 이베스트투자증권㈜의 빅데이터 주식 앱 MINE, (주)에듀앤플레이의 테비박스, (주)에스디생명공학의 SNP슬리핑팩, (주)웰빙푸드의 자담치킨이 올해 처음으로 대한민국 올해의 히트상품 대상(大賞) 수상작 대열에 이름을 올렸다.

     

     

    디지틀조선TV 강동현 기자 Copyright ⓒ 디지틀조선TV

    2019-09-06
  • MAGAZINE
    프리미엄 덴탈케어 기업 ㈜토아온(대표 박지환)는 자사의 르끌라(L’ECLAT) 치약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획득함으로써 미국 내 판매를 승인받았다고 16일 밝혔다.
     
    미국에서 치약, 화장품 등 기능성 화장품(의약품 포함)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FDA의 OTC 등록이 필수다. 수입통관 시 미연방 세관국경보호국(CBP)의 검사 과정을 거치게 되며, FDA 법규에 따라 부정 생산, 불량 또는 부정 표시된 것으로 보이는 제품은 반입이 거부되어 정식 수입이 불가하기 때문이다.
     
    이에 르끌라 치약의 FDA OTC 승인은 단순한 등록 또는 인증 원료에 대한 사용이 아니라 제품 자체에 대한 인증과 등록을 받아 더욱 엄격하게 평가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제품의 전 성분 중 유효성분 및 기타 성분에 대한 함량과 사용목적 등에 대한 심의를 거쳤으며, 제품의 라벨링(레이블링) 등 표기사항에 대한 심사까지 마쳐 르끌라 치약(로제치약, 임페리얼치약, 블랑치약)은 성인뿐만 아니라 만 2세 이상의 영유아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음을 입증받았다.
     

     


    ㈜토아온 관계자는 “르끌라 치약의 FDA OTC 등록을 통해 계속해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무불소, 유기농 치약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면서 “나아가 세계적으로 안전한 치약, 르끌라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편, 프리미엄 덴탈케어 르끌라(L'ECLAT)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토아온은 로제치약, 임페리얼치약, 블랑치약 등 르끌라 치약과 골드칫솔, 블랙칫솔, 치간칫솔 등 덴탈케어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으며, ‘2018 가장 주목받는 라이징 브랜드’를 수상한 바 있다.
     
    또한 24K 금 칫솔에 치간 칫솔을 결합해 특허를 획득했으며, 자연 유래 성분 유기농 치약으로 믿을 수 있는 덴탈케어 제품을 만드는데 힘쓰고 있다.  
         

    온라인 중앙일보

    [출처: 중앙일보] ㈜토아온 르끌라치약, 미국 판매 길 열었다…FDA OTC 승인 획득


    2019-07-16
  • MAGAZINE

    샴페인 치약, 24K 금칫솔을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는 ㈜토아온(대표 박지환)의 프리미엄 덴탈케어 르끌라(L’ECLAT)가 치간 칫솔 결합형 칫솔로 특허를 획득했다.

    치간 칫솔은 구강 위생용품 중 하나로, 양치 후 치아 사이에 남아있는 치석과 세균막을 제거해줘 충치 예방에 효과적이다. 사용 후에는 물에 씻어 건조 시킨 뒤 재사용이 가능하다. 

    르끌라 관계자는 “24K 금칫솔이라는 상징적인 요소에 기능성 및 편리함을 극대화 시키기 위해 미국 듀퐁(DUPONT)사의 최고급 모를 사용한 치간 칫솔 결합형 칫솔을 개발해 특허를 획득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르끌라(L’ECLAT) 덴탈케어 제품은 1년 여간 천연성분을 기반으로 안전성 연구를 거쳐 출시 되었으며, 특히 치약은 샴페인을 모티브로 한 독특한 디자인에 샴페인의 고유한 맛과 향을 구현해 냈다.


    또한 치약의 특성에 따라 각각 금, 은, HAP성분을 함유하여 구취제거, 잇몸 케어, 치아 미백 효과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이미 소비자들 사이에서 #샴페인치약으로 불리며 화제가 되고 있다.

    한편, 르끌라 (L’ECLAT)는 2018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가장 주목 받는 라이징 브랜드' 상 수상 및 최근 종영한JTBC 드라마 ‘제3의 매력’을 제작 지원했다. 최근 사우디의 코리아 비즈니스 쇼에도 특별 초청되어 사우디 뿐 아니라 중국, 동남아 전역을 비롯하여 미주, 유럽까지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2018-12-07
  • MAGAZINE




    ㈜토아온(대표 박지환)이 자사 프리미엄 덴탈케어 르끌라(L’ECLAT)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11월 14일, 총영사관이 주최한 제8회 ‘젯다 코리아 비즈니스쇼’열렸다. 한국 우수 제품들을 사우디 바이어들과 연결해주는 행사로, 약 300여 명의 사우디 바이어들이 행사장을 방문 하였으며, 르끌라(L’ECLAT)는 사우디 주최측의 추천으로 덴탈케어 제품 중 유일하게 초청됐다.

    토아온 측에 따르면 특히 르끌라(L’ECLAT)의 금 치약, 24K 금 칫솔은 참석한 사우디의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았으며, 사우디 수출과 관련해 문의가 쇄도했다.

    현지 주최측 관계자는 "르끌라는 럭셔리한 제품을 선호하는 사우디의 부호들, 왕족들이 좋아할 만한 프리미엄 덴탈케어 제품"이라고 추천 배경을 밝혔다.



    르끌라(L’ECLAT)는 1년 여간 제품 디자인 개발 및 천연성분을 기반으로 안전성 연구를 거쳐 출시 되었다. 특히 치약은 샴페인을 모티브로 화려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에 샴페인 고유한 맛과 향을 구현해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샴페인치약으로 불리며 화제가 되고 있다.

    2018-12-07
  • MAGAZINE

     


    [세계파이낸스=이경하 기자] 특별하지 않지만 내 눈에는 반짝거리는 서로에게 빠진 두 남녀가 스물의 봄, 스물일곱의 여름, 서른둘의 가을과 겨울을 함께 통과하는 연애의 사계절을 그린 12년의 연애 대서사시 JTBC 드라마 '제3의 매력'이 화제가 되고 있다.
    매주 금, 토요일 방송되는 ‘제3의 매력’에는 서강준(온준영 역)과 이솜(이영재 역)이 캐스팅되어 열연을 펼치고 있다. 드라마의 인기만큼이나 드라마 속 제품들도 시청자의 궁금증을 유발하고 있다. 특히 ㈜토아온(대표 위승철, 양유승)의 프리미엄 덴탈케어 브랜드인 르끌라(L’ECLAT)가 관심을 받고 있다.
    르끌라는 1년여 간 제품 디자인 개발 및 천연성분을 기반으로 안전성 연구를 거쳐 출시된 제품이다. 르끌라 치약은 샴페인을 모티브로 화려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과 샴페인 고유의 맛과 향을 구현, SNS와 소비자들 사이에서 #샴페인치약으로 불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소장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24K #금칫솔, 치간 칫솔과의 결합형 칫솔 개발을 통해 특허를 취득하는 등 편리성까지 갖췄다. 또 치약 특성에 따라 각각 금, 은, HAP성분을 함유하여 구취 제거, 잇몸 케어, 치아 미백 효과 등 다양한 기능들을 포함하고 있다.
    토아온 관계자는 "‘제3의 매력’ 속 주인공들의 이미지와 드라마에서 보여지는 소재와도 잘 어울릴 수 있다는 판단에 제작지원을 하게 됐다"며 "(르끌라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연말 선물로도 적절할 것"이라고 말했다.




    lgh0811@segye.com

    2018-12-07
  • MAGAZINE

     

     

    '2018 가장 주목 받는 라이징 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 르끌라 (L'ECLAT)가 한국 마케팅 협회에서 주최한 2018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2018 가장 주목 받는 라이징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토아온(대표 위승철, 양유승) 프리미엄 덴탈케어 브랜드 르끌라(L’ECLAT)는 프랑스어로'미의 절정'이라는 뜻으로 소비자가 제품을 보고 사용할 때 마다 '샴페인을 터뜨릴 때처럼 즐거운 순간이기를 바란다'는 브랜드 컨셉으로 기획 되었다.


    르끌라(L’ECLAT)는 출시에 앞서 1년여간 제품의 디자인 및 안전성 연구를 준비했으며 특히 치약은 샴페인을 모티브로한 화려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에 더불어 샴페인 고유한 맛과 향을 구현 했으며 또한 더불어 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24K 금도금 칫솔, 치간 칫솔과의 결합형 칫솔을 개발해 특허를 취득 하는 등 편리성까지 갖추었다. 르끌라(L’ECLAT)의 관계자는 “르끌라 치약은 천연 유래 성분을 기반으로 14가지의 유해 성분을 무첨가 하였으며, 치약의 특성에 따라 각각 금, 은, HAP성분을 함유하여 구취제거, 잇몸 케어, 치아 미백 효과의 기능성까지 갖췄다. 최근 소확행, 스몰 럭셔리, 자신만을 위한 선물이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소장 가치를 충족 시킬 만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제품 본질에 충실하고, 독특한 디자인에 기능성까지 높인 점이 덴탈케어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이번 주목 받는 브랜드 선정의 이유'라고 주최사는 밝혔다. 한편 르끌라(L’ECLAT) 치약은 임산부와 아이들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국제 기관의 유기농 인증을 준비 중 이며, 한국뿐 아니라 중국, 동남아 전역을 비롯하여 미주, 유럽까지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2018-11-01